롯데 글로벌로지스 서류합격 기념으로 기업분석 내용을 담아보겠습니다.
대표이사 박찬복
- 국내 1,000여개의 강력한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우수한 IT능력을 바탕으로 택배, 육상운송, 3자물류, 항만하역, 국제물류 등 종합물류서비스를 최적의 조건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지구가 작아지는 물류혁신을 구현.
- 또한 국내시장에서 축적된 다양한 경험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중국, 베트남, 인도, 영국, 독일, 미국 등에 해외법인을 설립.
미션 : Connecting world, enrich life
사업목표 :
SCM - Only one 물류 partner / 택배 - Lastmile 혁신 Leader / 글로벌 - Onestop 물류 provider
성장방향 : 선도적 고객 차별화 / 글로벌 영역 확장 / 고부가가치 신사업 개발 / 유기적 통합
비전 : 도전과 혁신으로 전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탑티어 로지스틱스 회사
*지구가 작아지는 물류혁신 - 추구하는 고객가치
- 스마트 물류 : 스스로 생각하고 움직이는 물류를 지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물류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 지능화, 자율화 기반 .
- 라스트마일 리더 : 유통물류 트랜드의 효과적인 대응 및 고객서비스 선도
모바일 기반 it기반 환경을 구축하여 끝까지 행복한 진심배송을 실현.
신선배송, 적시배송을 비롯한 다양한 유형의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의 경쟁력 높이게다.
- 세계와 연결하는 더 좋은 방법 : 국내 및 해외 거점간 긴밀한 연계를 통하여, 창고관리, 해상/항공운송,항만하역 및 현지 내륙운송까지 물류 전분야에 걸쳐 Seamless한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 고객가치 실현을 위해 물류 혁신 역량 강화 :
2017년 물류연구소를 설립하였고, 분야별 혁신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선진 물류사와의 전략적 제휴, 컨설팅 역량 강화, 자동화, 무인화를 더욱 가속화하여 향후 10년의 물류를 리드하겠습니다.
* 최근 사업 동향
-피에이산업개발 및 시몬느자산운용과 이차전지 및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공급망 구축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이차전지 및 폐배터리 물류 시장 확대에 따라 물류 경쟁력 제고 차원에서 특수물류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이를 통해 수출입을 포함한 이차전지 가치사슬(Value Chain) 전 영역에서 물류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중국 자동화 제어 플랫폼 전문 기업인 ‘코에볼루션(CoEvolution)’과 지능형 물류 솔루션 및 자동화 창고 기술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
-기아와 함께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공동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
양사는 협약을 통해 ▲친환경 전기 화물차 전환 협력 ▲롯데그룹 물류 맞춤형 목적기반차량(PBV • Purpose Built Vehicle, 특정 비즈니스 목적에 최적화된 맞춤형 차량) 공동 개발 ▲폐배터리 물류 공급망 최적화 컨설팅 및 운영 실증 ▲EV 신기술 실증 및 공동 사업 모색 등 EV 생태계 구축에 관련된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확장에 협력할 방침
- 비철금속전문기업 ㈜영풍과 이차전지 자원순환 사업에 상호 협력/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SCM 구축 전략적 협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유망 스타트업 2개사(社)와 고양 스마트 MFC에서 사업실증(PoC)을 진행 - ‘플로틱(물류로봇 솔루션)’과 ‘위밋모빌리티(모빌리티 테크놀로지)’ 스타트업
‘플로틱’의 물류창고 자동화 로봇 솔루션과 ‘위밋모빌리티’의 배차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하여 스마트 MFC 운영을 고도화할 예정이며, 추가로 로봇 배송 실증도 진행하여 스마트 MFC 표준 모델을 만들 계획
*물류운영 직무
- 생산에서 판매까지 제품의 수배송, 보관, 하역을 통해 고객사의 물류 Needs에 대응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세부적으로 SCM운영(유통/제조물류 운영), 택배운영(택배기획, 영업, 네트워크 운영 등), 글로벌물류운영(포워딩 운영, 해외사업기획/운영)으로 구분됩니다.
- 각 사업의 운영팀에서는 담당 고객사 물류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 주요 업무로는 고객사 대응, 물류운영 실적관리, 지점/센터 운영지원 업무 등이 있습니다.
- 고객사 대응업무는 고객사의 특성과 Needs에 최적화된 물류 솔루션을 도출하고 클레임 등의 요청사항을 보고 및 처리하는 일입니다.
- 실적관리 업무는 차량, 인력, 물류비와 같은 각종 지표를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관리하는 일입니다.
- 지점/센터 운영지원 업무는 전국에 있는 택배지점 및 물류센터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본사와 지점/센터간에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일입니다.
자소서 항목
- 롯데글로벌로지스를 지원한 동기와 회사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에 대하여 서술해 주세요.* 600
2. 본인을 대표하는 2가지 키워드를 선정하고, 이 키워드를 통해 롯데글로벌로지스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기술해 주세요.* 800
3. 팀의 일원으로서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업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세요 (구체적 목표, 본인이 맡았던 역할, 협업시 힘들었던 점, 해결방법, 결과 등)* 800
4. 최근 3년 내 본인의 경험 중 가장 도전적인 시도는 무엇이었으며, 그 과정을 통해 배운 바를 기술하여 주세요.* 600
5. 지원한 직무에서 하고 싶은 일과 커리어 목표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세요. 600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경제)S&P 500과 ETF (0) | 2023.11.25 |
---|---|
하루경제)연금저축과 IRP (1) | 2023.11.24 |
부동산 공부) 기초용어 공부 (0) | 2023.11.21 |
대한항공 기업분석 (0) | 2023.11.07 |
로지스올 기업분석 (1) | 2023.10.31 |
댓글